Grand Canyon 2

2005.06.26 05:28 Travel/미국서부(West)
서부여행을 떠날즈음 ☞A-Typical님의 "여행을 준비하는 다섯가지 자세"를 보고 이번 여행은 어쩔 수 없이 무비유환형이 되겠구나 했었죠. 너무나 여행을 준비할 시간이 없었거든요.

흔히 그랜드캐년이라고 불리는 곳은 정확하게 ☞Grand Canyon National Park라고 합니다.
둘러보는 방법은 상당히 단순합니다. 그랜드 캐년은 콜로라도 강을 기준으로 강북(North Rim)과 강남(South Rim)으로 나뉘어 지는데 제 생각엔 90%이상의 관광객은 사우스 림에서 노쓰 림의 그랜드캐년을 보게 됩니다. 남쪽이 접근하기도 쉽고 지형도 북쪽보다 덜 험하거든요.
사우스 림에는 ☞무료 셔틀버스 노선이 3개 있습니다. 저희도 지도를 열심히 찾아가며 셔틀버스 타고 다니면서 가끔 버스에서 내려서 트레일을 하기도 했다지요.

저와 M은 ☞아리조나주의 Williams라는 옛 서부개척시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작은 도시에 숙소를 정했습니다. 그랜드캐년 국립공원까지는 1시간 정도 걸리는 곳이죠. 여기서 그랜드 캐년까지 올라가는 증기(?)기차가 출발한다지요. 아기자기하니 분위기가 참 좋았고 한 여름에도 기온이 10~15도 밖에 안되는 곳이라 M은 무척 추워했다는.. 여름에 가더라도 긴팔옷은 필수.

※ 그랜드 캐년 휙 둘러보는 방법 (for 자동차 운전 관광객)

1. Sedona에 숙소를 잡고 일몰 혹은 다음날 일출을 봐 준다.(약 2시간 거리임)
2. 사우스 림에서 주차는 가급적 Hermits Rest Route 노선에 가까운 쪽으로 한다.
3. 서쪽방향인 Hermits Rest Route를 셔틀버스로 먼저 돌아준다.
4. 셔틀버스가 돌아올때는 서는 곳이 3 정거장 밖에 없으므로 트레일을 하려면 Hermits 방향으로 갈때 하는 것이 낫다. (사실 굳이 걸어줄 필요는 없다.)
5. 동쪽 방향으로는 굳이 셔틀버스 탈 필요없다. Mather Point부터는 차로 돌아다니자.
6. 동쪽 끝에 있는 Desert View로 가면서 중간중간 vista point가 있는데 다 볼 필요는 없다.

아침 8시부터 부지런히 움직이면 오후 3시까지 대부분 중요한 곳은 다 볼 수 있더군요. 서쪽부터 봐야하는 이유는 보면 볼수록 그랜드 캐년의 감동이 떨어지기 때문에 좋은 쪽부터 먼저 봐야되기 때문이죠. 여름 땡볕에 나무그늘 하나 없는 곳을 오랫동안 트레일하는 것은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닌 듯. 노쓰 림이 더 높고 볼게 더 많다고는 하지만 여행계획상 남쪽만 봐 주는 것으로 결정.

▶▶▶ 사진 더 보기..

신고

'Travel > 미국서부(We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n Diego : Sea World  (5) 2005.08.18
San Diego : Coronado Beach  (4) 2005.08.16
from Grand Canyon to San Diego  (2) 2005.08.16
Sedona  (6) 2005.06.26
Grand Canyon 2  (5) 2005.06.26
Grand Canyon 1  (4) 2005.06.25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그랜드캐년 south rim 입구 근처에 IMAX 영화관이 있습니다. 여기서 그랜드캐년 IMAX를 계속 상영하죠. IMAX가 아주 좋더군요. ^^
  2. 아직 못가봤습니다 그랜드캐년. ㅠ.ㅠ
    그리고, National Park에서 IMAX영화 꼭 보셔야 됩니다~~! 일반인이 접근할 수 없는 곳의 영상을 리얼하게~~ 간접체험.
    암튼, 구경 잘 했어요.
    • 나루
    • 2005.08.09 05:18 신고
    잘 도착하셨나요~? ^^ 사진 정말 잘찍으셨습니다! 우리 사진과 비하면.. 흑..
    거기는 덥지요? 헥..;;;;
  3. A-Typical님 : 옳으신 말씀. 필수 코스지요..^^

    원서님 : 경비행기나 헬리콥터를 타도 좋겠더라구요. 비싸서 그렇지..^^

    나루님 : 사진이 뭐 그리 중요하답니까? 도시쥐냐 시골쥐냐가 중요하지요..^^
    • Pebble
    • 2005.08.10 16:47 신고
    헐....경관이 장관이네요.
    너무 멋집니다.
    언제나 가보려나...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