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9. 골목 떡볶이 vs 김우돈 떡볶이

[39m+] 맛집기행

[39m+] 맛집기행

골목 떡볶이 vs 김우돈 떡볶이

골목 떡볶이 집은 흔히 문정동 마약 떡볶이라고 불리는 집입니다. 보통 학교근처나 길가의 포장마차와는 다르게 약간 까페테리아 느낌이 나는 장소입니다. 손님들도 학생은 거의 없는 것 같고 대부분 문정동 로데오 거리에 쇼핑왔던 손님들이 들르는 곳인 듯.

이 집 떡볶이의 특징은 쫄깃쫄깃한 밀가루 떡에 달달한 국물. 솔직히 처음 먹었을 때는 뭐가 이렇게 달아? 그랬다가 몇번 먹은 후에는 가끔 그 맛이 생각날 정도로 중독됩니다. 그래서 마약 떡볶이라고 부르는 것이지요. 보통 떡볶이 한 접시 + 만두 3개 + 순대 한 접시를 주문하는데 6000원 정도 합니다. 갈비집도 아닌데 거의 모든 음식을 가위로 처리합니다. 순대도 가위로 자르더군요.

 

[38m+] 주원@에버랜드

[38m+] 주원@에버랜드

[38m+] 주원@에버랜드

떡볶이 + 김밥 + 순대 =..

골목 떡볶이 vs 김우돈 떡볶이

김우돈 떡볶이도 문정동 로데오 거리 근처에 있습니다. 보통 떡볶이집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학생들이 참 많이 옵니다. 후덕한 주인 아주머니께서 배고픈 학생들에게는 참 많이도 퍼줍니다. 학생들에게만 파는(?) 컵 떡볶이도 있지요. 종이컵에 꽉꽉 채워서 500원쯤 했던 듯. 저렴한 가격대비 음식이 훌륭합니다. 게다가 튀김이나 만두는 직접 만들어서 팝니다. 소위 김떡순은 작년에 한국 갔을 때 4500원 정도.

그런데 아직도 김우돈의 의미를 정확하게 모르겠네요. 사람 이름인지 아니면 김밥, 우동, 돈까스라는 뜻인지. 메뉴에 우동과 돈까스가 없으니까 사람이름이겠죠?


물론 미국에서도 한국 음식점에서 분식을 팔기는 합니다만 맛으로보나 가격으로보나 비교자체가 안 되지요. 아무리 양 많고 맛있어도 $15씩 주고 떡볶이 한접시를 먹을 수는 없는 노릇이구요. 골목 떡볶이나 김우돈 떡볶이는 처가집에서 걸어서 5분거리 이내입니다. 슬슬 추워지는 요즘 더더욱 그리운 곳들이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1동 | 골목떡볶이
도움말 Daum 지도

Tags : , , , , , , , , , ,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1동 | 골목떡볶이

Trackbacks Leave a Trackback / Comments 1 Commnet

  • u 2014/03/08 22:27

    저도 한때 자주 찾아갔던 단골인데 거기 떡볶이 담아주는 컷트머리 아줌마 정말 싸가지 없게 굴어서 다시는 안 갑니다!!!! 먹다가 머리카락 나와서 말하니까 저보고 "당신이 먹다가 흘린 머리카락 갖고 트집잡냐, 그러고는 다짜고짜 버르장머리가 없네'그러더군요.
    저도 나이먹을만큼 먹은 사람이고 자주 찾아가서 팔아줬는데 무슨 그깟 몇천원짜리 떡볶이
    갖고 괜한 트집잡겠습니까? 머리카락 나왔으니까 조심 좀 하란 의미로 말한건데
    되려 제가 제머리 빠뜨린것 취급하고 그리고 제가 지 자식입니까?
    엇다대고 버르장머리가 없다고 애 취급입니까?
    그 아줌마 하도 싸가지 없어서 돈 집어 던져주고 그냥 확 나와버렸습니다.
    아무리 맛있다고 소문나면 뭐합니까?
    아줌마가 개싸가지인데!!!!
    죄송하다고 해도 될까말까인데 맛집이라고 소문나고 좀 유명세 타니까 눈에 뵈는게 없나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제 머리 빠진거 아니냐고 손님 몰아간건 그 아줌마 정말 정신나가고 미친거 아닙니까? 게다가 엇다대고 나이 먹을만큼 먹은 손님한테 '버르장머리'라니요?
    정말 마음같아선 다시는 골목 떡볶이 간판 걸고 장사 못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그렇게 그 아줌마 손님 대하는 수준 보니까 정말 바닥 쓰레기더군요!
    제가 이렇게 말해도 골목 떡볶이 가실 분은 가시겠지만 아줌마 그 따위 바닥 쓰레기인데 음식이나 깨끗이 할 지 모르겠군요!
    두고 두고 생각해도 분해서 그 골목 떡볶이 간판 접고 길바닥에 주저 앉혀도 시원치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골목 떡볶이 아줌마!!!! 당신 손님한테 말 함부로 지껄이는 미친짓 그만하고 그 따위 바닥 쓰레기로 사람 대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