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보태니컬 가든 - 겨울편 1 (New York Botanical Garden - Winter 1)

2012.09.27 13:00 Travel/New York_New Jersey

[52m+] NYBG_11월

[53m+] NYBG

[52m+] NYBG

[52m+] NYBG_11월

[52m+] NYBG_11월

[52m+] NYBG_12

[53m+] 트레인쇼@NYBG

[54m+] NYBG

[52m+] NYBG_11월

뉴욕 보태니컬 가든에서 가장 큰 연말행사가 바로 Holiday Train Show입니다. 보통 11월 중순부터 이듬해 1월 중순까지 계속됩니다. 이 쇼를 보기위해 뉴욕 보태니컬 가든 연간회원권을 끊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어른기준 가든 입장료만 $10, 트레인 쇼 같은 특별행사까지 참여하려면 보통 $20~$25정도 입니다. 온가족이 겨울에 트레인쇼 2번만 보면 연간회원권 본전은 뽑는다는 얘기죠.

홀리데이 트레인쇼의 백미는 사실 기차가 아니라 나무와 잎사귀, 열매 등 자연소재만을 가지고 만들어낸 뉴욕의 모형들입니다. 자유의 여신상부터 시작해서,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양키스 야구장, 뉴욕 시립 도서관, 락펠러 센터 등을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사라진 여러 빌딩 모형들도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예전의 모습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재미있더라구요.

그런데 왜 트레인쇼일까요? 바로 이런 역사적인 건물들 사이사이를 모형 기차들이 쉴새 없이 지나다닙니다. 특히, 서너살 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네요. 애들은 모형기차 봐서 즐겁고 어른들은 정교하게 만들어진 건물 모형들 보는 재미가 제법 쏠쏠합니다. 누가 생각해냈는지 정말 탁월한 이벤트입니다. 추측컨대, 연말연시 추운 겨울, 황량한 보태니컬 가든에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 고민하다가 나온 결과물이 아닐까 합니다. 한번 본 다음에 온가족이 좋아하게 되었고 결국 홀리데이 트레인쇼만 세번 보게 되었네요.

홈페이지: http://www.nybg.org/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미국 | 뉴욕_(NY)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