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7. Gaonnuri (가온누리)

2013.02.01 14:41 Restaurant/New York_New Jersey

1. Lunch Bansang (점심 반상: $20)

GAONNURI

GAONNURI

GAONNURI

GAONNURI

GAONNURI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불고기+김치찌개, 갈비+된장찌개, 고등어구이+김치찌개입니다. 반찬 다섯가지가 기본적으로 나오니까 결국 5첩 반상이 되겠네요. 이젠 정말로 미국 촌놈이 다 되어서 한국에도 이렇게 쟁반 하나 위에 밥과 반찬을 꽉 채워서 나오는 곳이 있는 지는 잘 모르겠네요. 일본식 우동집에서는 본 것 같은데요.

잡곡밥과 흰밥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입맛에는 불고기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다른 반찬들 맛도 평균 이상은 되구요. 역시 한국식당(?)이라 반찬과 밥은 공짜 리필이더라는.


2. Three Course Pre-Fixed (Appetizer + Entree + Dessert: $29)

GAONNURI

GAONNURI

GAONNURI

GAONNURI

어떻게 나오는 지 궁금해서 주문해봤습니다. 보쌈 + 새싹 비빔밥 + 아이스크림. 가격이 저렴한만큼 양은 조금 적게 나온다고 직원이 주문할 때 알려줍니다. 보쌈이 맛있기는한데 양은 좀 박하게 줍니다. 새싹 비빔밥 모습을 보니 아마도 비빔밥 류는 거의 같은 베이스에 새싹이 올라가면 새싹 비빔밥, 육회가 올라가면 육회 비빔밥의 형태가 될 듯. 녹차, 바닐라, 초컬릿 아이스크림도 깔끔하게 맛있었습니다.


3. 이런 저런 이야기

GAONNURI

GAONNURI

GAONNURI

GAONNURI

GAONNURI

일단 레스토랑의 포지셔닝에 감탄했습니다. 정확하게 JungsikBann 같은 고급 한식당과 평범한 한인촌 한식당의 중간에 위치합니다. 그야말로 틈새죠. 저처럼 어쩌다 한번 한식당에 가는 사람들에겐 지저분한 한인촌 식당에서 별로 싸지도 않고 같지 않은 한식을 먹느니, $5 정도 더 내고라도 깨끗한 레스토랑에서 괜찮은 서비스 받고 멋진 풍경 감상하면서 평균은 되는 한식다운 한식을 먹는게 훨씬 낫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저녁은 세트 메뉴가 없고 좀더 비싸겠지만요. 그래도 한국에서 오신 손님들 모시고 고민없이 맘 편하게 갈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 하나. 나무 젓가락을 사용하는 건 좋은데 보기에도 너무 허접하고 쓰기에 좋지도 않았습니다. 레스토랑과 결코(?) 어울리지 않는 싸구려 이미지죠. 재고해 주시길.

홈페이지: http://www.gaonnurinyc.com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미국 | 뉴욕_(NY)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