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7. Myung Dong Noodle House (명동 칼국수) @Fort Lee, NJ

2013.09.27 13:22 Restaurant/New York_New Jersey

명동 칼국수

명동 칼국수

명동 칼국수

명동 칼국수

명동 칼국수

음식점에 관한한 한국에 있는 웬만한 것들은 다 있을 것 같은 뉴저지 한인촌이지만 생각보다 빈 곳도 많이 보입니다. 오랫동안 순대집이 없다가 토속촌이 생겨서 한동안 바람을 일으켰던 것이 그 예가 될 수 있겠네요. 칼국수도 그런 메뉴 중 하나였죠. 한번도 가본 적은 없지만 원래 명동칼국수가 팰리세이드 팍 브로드 애버뉴에 있었다가 어느날 사라졌습니다. 같은 주인이 운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반년 전에 포트리에 같은 이름의 칼국수집이 생겼고, 나름 평가가 좋길래 추석기분이라고는 눈꼽만큼도 나지 않았던 2013년 추석날 저녁에 다녀왔습니다.

우선 명동 칼국수의 원조인 명동교자를 많이 흉내냈습니다. 명동교자가 해외에 지점을 낼 리는 없으니 한국에서 그랬듯 베꼈다고 해야겠네요. 걸쭉한 닭육수 국물, 칼국수 위에 고명으로 얹은 만두 네 개, 마늘범벅 겉저리 김치, 만두 열개를 담아낸 플라스틱 통, 사리와 조밥 무한 리필 등.

다만, 미국에서 오픈하는 한국음식점의 천형이라고나 할까요? 전문점이기보다는 백화점식 메뉴. 칼국수집에 불고기, 비빔밥에 칡냉면, 게다가 떡볶이까지.. 하기야 갈비 전문점에서 회를 파는 곳도 많으니까요.

결론: 칼국수와 만두는 비교적 명동교자에 가까운 맛을 보여줍니다. 그 외 메뉴는 다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다시 온다고 해도 주문해서 먹을 것 같지는 않. 구요. 새로 생긴 곳이라 무척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다른 한국 음식점에 비해 종업원 아주머니들이 좀더 친절하고 덜 공격적입니다. 가격도 칼국수와 만두는 $10 내외. 예전에는 답지않게 일요일 휴무였는데 9월부터 일요일도 정상영업이라고 하네요. 당분간은 장사 잘 될 듯. 가 볼만 합니다.

2013 Lemoine Ave. Fort Lee, NJ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 미국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비오던 저녁내내..아 좋으네용..이비가 그치고나면 추워질거같아요..감기조심하세용~+_+포스팅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