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9. Ess-a-Bagel [Manhattan, NYC]

2014.03.30 14:47 Restaurant/New York_New Jersey

Ess-a-Bagel

Ess-a-Bagel

Ess-a-Bagel

Ess-a-Bagel

Ess-a-Bagel

Ess-a-Bagel

Ess-a-Bagel

뉴욕에서 한국사람에게 가장 유명한 베이글집입니다. 본점보다 미드타운에 있는 Ess-a-Bagel 지점이 가장 널리 알려졌지요. 평소에 별로 갈 일이 없는 지역이라서 토요일 오전에 일부러 다녀왔습니다. 일단 본점보다 규모가 훨씬 크고 (베이글집 답지않게) 여기저기 입소문이 나서 그런지 관광객들이 참 많더라구요.

본점에서 먹었던 맛을 기억하면서 어니언 베이글+스캘리언 크림치즈, 플레인 베이글+플레인 크림치즈를 주문했습니다.

결론: 굳이 일부러 찾아갈 이유는 없다. 역시 본점이 훨씬 낫다.

베이글 자체는 솔직히 형편없었습니다. 일단 주문하면 종업원이 묻지도 않고 베이글을 굽는데 이렇게 되면 베이글의 질감을 느끼기 어렵죠. 크기도 본점 것보다 약간 작은 것 같고 쫄깃쫄깃한 질감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크림치즈가 다른 곳에 비해 종류가 다양하고 맛있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베이글 때문일까요? 크림치즈와 베이글이 입 안에서 계속 따로 노는 느낌이더라구요.

제가 예전과 달리 갓 구워낸 베이글을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그 자체의 맛으로 먹는데 많이 익숙해져서 평가가 좀 박한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관광책자에서 말하는 뉴욕 3대 베이글의 맛을 느끼려면 미드타운 지점보다는 본점이 제격일 듯.

홈페이지: http://www.ess-a-bagel.com/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