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9. Pommes Frites [East Village, NYC]

2015.04.21 12:39 Restaurant/New York_New Jersey

뉴욕 근처에 살고 매일 맨하탄으로 일하러 나간다고 해도 유명한 관광지나 음식점을 가 보기는 참 어려운 일입니다. 오히려 한국에서 온 관광객들이 저보다 훨씬 나은 경우가 많지요. Pommes Frites도 그런 곳 중에 하나였습니다. 정통 벨기에 스타일 감자튀김을 파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었죠. 한국에도 프랜차이즈가 있던데요. http://www.pommefrites.co.kr 물론 뉴욕에 있는 것과는 전혀 상관없어 보입니다만.

흔히 말하는 감자튀김의 대명사, 프렌치 프라이와 비교하면 일단 감자를 굉장히 두툼하게 썰고 주문을 받은 후에 그 자리에서 바로 두번 튀겨주는데 겉은 훨씬 더 바삭거리고 상대적으로 안쪽은 거의 으깨진 감자느낌이 날 정도로 부드럽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소스를 추가해서 먹게 되는 것이죠. 케첩, 기본 마요네즈와 머스타드 같은 것은 공짜로 주지만 다른 맛있는 소스를 먹으려면 추가 비용을 내야합니다.

이랬던 곳이 2015년 3월 26일, 바로 옆 건물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두 빌딩이 완전히 소멸되었거든요. 당분간 맛있는 감자튀김의 맛은 추억으로만 느껴야할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pommesfritesnyc.com

저작자 표시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