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Institute of Chicago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흔히 시카고 미술관이라고 부르지만 이곳이 다른 박물관이나 미술관과 다른 점은 institute라는 단어와 홈페이지 주소의 .edu에서 바로 알 수 있습니다. Art Institute of Chicago는 특이하게도 박물관이자 정규 미술대학이기도 합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보스턴 미술관과 더불어 미국의 3대 미술관으로 평가받고 있는데, 특히 인상주의 작품들이 특히 많았습니다. 어딜가든 아는 만큼만 보이는 법이죠. 이곳에 있는 수많은 작품들 중에 자신있게 아는 것이라고는 고호의 The Bedroom(1889), 쉬라의 A Sunday on La Grande Jatte(1884), 까유보트의 Paris Street, Rainy Day(1877) 정도였습니다. 

그외에 눈길을 끌었던 그림이 바로 American Gothic (Grant Wood, 1930)과 Adam and Eve (Lucas Cranach, 1530)였습니다. 따로 잘 알아서 그런 것은 아니고 두 작품 모두 Desperate Housewives 오프닝 크레딧에 나와서 눈에 좀 익었기 때문이죠. 특히, 아메리칸 고딕은 미국사람들이 특히 좋아하는 그림이랍니다. 그만큼 패러디도 많더군요.

작년 여름에 갔을 때는 운 좋게 목요일,금요일(현재는 목요일만) 오후에 무료입장을 시켜줘서 연이틀 열심히 갔었습니다. 시카고 관광계획에 꼭 포함시켜야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